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한국타이어 후원 ‘포뮬러 E 2024 상하이 E-PRIX’ 25~26일 열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한국타이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공식 후원하는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이하 포뮬러 E)의 ‘2024 상하이 E-PRIX’ 경기가 25~26일(현지시간) 중국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포뮬러 E 시즌10’의 11·12라운드 더블헤더로 진행된다.

경기가 열리는 ‘상하이 인터내셔널 서킷’은 총 3051㎞ 길이에 12개의 회전 구간이 포함돼 있으며, 현재 모든 전기차 경주를 주관하는 서킷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한국타이어의 포뮬러 E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은 이번 대회에서 드라이버들에게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상의 경기력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인 중국의 현지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톱티어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과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위상을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세계 첫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출시하고,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 주요 전기차 모델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등 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김경호 기자 stillcut@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