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0 (토)

한컴, 한컴싸인 '1년 무료'… 시장 확산 전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한글과컴퓨터가 한컴 문서변환기와 웹편집기를 연동한 전자계약 서비스 '한컴싸인'의 시장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 유치를 위해 신규 가입자에게 1년간 무료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한컴은 기존 문서 기술에 인공지능(AI) 등을 결합해 강한 제품력 갖춘 만큼 전자계약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전략이다.

21일 한컴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더욱 많은 고객이 보안·호환·편의성이 높은 한컴싸인의 강점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올해 말까지 새로 가입만 하면 스마트 요금제를 1년 동안 조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그중 고급 기능을 추가로 지원하는 퍼스널 올 요금제로 업그레이드해도 1년간 별도 비용을 결제하지 않아도 된다. 퍼스널 올 요금제를 선택하면 웹오피스가 연동돼 서명 요청하기 전 단계에서 계약서를 바로 수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1년 무료 사용 프로모션 이후엔 업계 최저 요금 보장 정책을 마련해 시장 판도를 바꿀 전략을 이어간다.

한컴싸인은 한컴오피스가 PC에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웹 접속만으로 문서 작성·수정은 물론 HWPX, DOCX를 포함해 다양한 형식의 문서를 변형 없이 전자 서명용 PDF 문서로 변환해 사용할 수 있다. 데스크톱용 한글 제품과도 호환하는 여러 애드온을 제공해 기존 한컴오피스 고객의 편의성도 높였다.

또한, 이메일, 카카오 알림톡으로 서명 요청과 전자서명 수행이 가능해 접근이 간편하다. 민감 정보를 다루는 전자계약 설루션이므로 보안도 강화했다. 최근 공공기관용 한컴싸인은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 표준 등급을 획득했다. 국내 공공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제공해 공공기관에서도 한컴싸인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이 밖에도 일반 및 기업 고객용인 한컴싸인(SaaS), 시스템 연동이 가능한 한컴싸인(Open API), 독립 운영이 가능한 한컴싸인(구축형) 등 전 제품군 역시 매년 ISO27001, ISMS-P 인증을 획득·유지하는 등 높은 보안 수준을 갖추고 있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한컴싸인은 뛰어난 호환성과 보안·편의성을 두루 확보한 제품으로, 고객 입맛에 맞는 서비스와 요금제를 제공해 개인과 기관, 기업 등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며, "앞으로 한컴이 오랜 시간 축적한 문서 기술에 AI와 데이터 처리 기술 등을 결합해 전자계약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