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공간 특화 전략 나선 유통업계…"가치 향상 중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랜드리테일, NC야탑점에 VIP 라운지 오픈

롯데면세점, 라코스테 뉴 트래블 리테일 컨셉 매장 선봬

아시아투데이

NC야탑점 VIP라운지. /이랜드리테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이철현 기자 = 유통업체들이 고객들의 발길을 유도하가 위한 '공간 특화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이랜드리테일은 28일 NC야탑점에 VIP 라운지를 그랜드 오픈한다. 이는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유통 지점에서 5번째로 오픈하는 VIP 라운지로 경기권에서는 이번이 처음이다.

VIP 라운지는 8층에 입점해 도심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개방된 공간감이 특징이다.

지점 관계자는 "VIP 라운지에서 커피 · 다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이 여유로운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여가 공간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타 지점 VIP 멤버십과 동일한 혜택인 무료 주차 제공, 지점 패션 브랜드 할인권, 이랜드이츠 애슐리퀸즈 식사권, 켄싱턴 호텔앤리조트 숙박 할인권, VIP 고객 초청전 등 바우처·문화 혜택도 제공한다.

이로써 이랜드리테일은 NC강서점, 뉴코아아울렛 강남점, NC대전유성점, NC순천점에 이어 전국에 총 5개의 VIP 라운지를 선보이게 됐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프리미엄 쇼핑 혜택 · 문화적 고객경험 가치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투데이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 새롭게 오픈한 라코스테 뉴 트래블 리테일 컨셉 매장. /롯데면세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25일 명동본점 9층에 프랑스 패션 스포츠 브랜드 '라코스테(LACOSTE)'의 뉴 트래블 리테일 컨셉 매장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오픈한 매장은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선보인 뉴 트래블 리테일 컨셉 매장이다. 이는 프랑스 파리의 샤를드골 공항, 중국 하이난의 하이커우 신하이강 면세 스토어 및 마드리드 공항에 이어 글로벌로는 네 번째다.

매장은 트래블 리테일 채널에 특화된 컬렉션과 브랜드의 심볼인 악어를 상징하는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게 특징이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뉴 트래블 리테일 컨셉의 라코스테 매장을 선보이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쇼핑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고객 편의를 제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재 롯데면세점 온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라코스테를 포함해 아미, 메종키츠네, 호프 등 다양한 패션 브랜드의 시즌오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라코스테와 아미, 메종키츠네 모두 오는 8월 31일까지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