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K-코미디 통했다"…'핸섬가이즈', 아시아서 완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연예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배우 이성민, 이희준 주연의 영화 '핸섬가이즈'가 아시아 지역에서 완판돼 K-코미디의 저력을 보여줬다.

'핸섬가이즈'는 평화로운 전원생활을 꿈꾸던 '재필'과 '상구'가 하필이면 귀신들린 집으로 이사 오며 벌어지는 고자극 오싹 코미디. 이 영화는 북미를 비롯해 호주, 뉴질랜드, 인도네시아, 대만,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베트남, 일본, 홍콩, 마카오, 인도, 몽골, 싱가포르, 필리핀, 태국에서 선판매를 기록했다.

아시아 지역에서는 완판이라는 쾌거를 이뤄 전 세계에서 '핸섬가이즈'가 보여줄 K-코미디에 주목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특히 제57회 시체스영화제 경쟁부문 공식 초청이라는 쾌거에 이은 판매 기록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행보를 이어 나가고 있다.

'핸섬가이즈'를 자국에서 선보이기로 결정한 각국의 반응도 주목할 만하다. 먼저 인도네시아(CGV Indonesia)에서는 "지난 몇 년 동안 한국 영화가 더 많은 인지도를 얻고 더 많은 관객을 확보했습니다. 재미있는 캐릭터와 초자연적인 반전이 있는 독특한 코미디 영화로 인도네시아 관객들에게 신선하게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전해 인도네시아 현지 반응을 향한 궁금증을 끌어올린다.

이어 대만(Moviecloud)은 "독보적인 컨셉과 뛰어난 작품성"에 주목했고, 캄보디아(Westec Media)는 "코미디 영화의 매력뿐만 아니라 독특하고 오락성이 있는 작품"에 기대감을 드러냈다. 일본(Rightscube)은 "이성민, 이희준 두 배우의 열연을 주목할 만하다"고 전했다.

'핸섬가이즈'는 지난 26일 국내에 개봉해 박스오피스 4위에 올랐다.

ebada@sbs.co.kr

▶ 스타의 모든 것! [스브스타]
▶ 스타 비하인드 포토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