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서울경제진흥원 ‘2024 새싹해커톤’ 내달 12일까지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모집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의 디지털 미래 인재 양성에 앞장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이 IT 기술 분야에 관심있는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 청년들이 모여 서울의 미래를 바꿀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서비스로 구현하는 해커톤 ‘2024년 새싹해커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년 첫 선을 보인 새싹해커톤은 Chat-GPT가 쏘아올린 ‘생성형 AI’의 시대 트렌드에 맞추어 생성형 AI를 활용한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구현을 목표로 한다.

‘2024 새싹 잡 페스티벌’의 행사 중 하나인 새싹 해커톤은 IT 기술분야에 관심있는 청년들이 모여 총 상금 1,500만원을 두고 서울의 미래를 바꿀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서비스로 구현하는 대회이다.

올해 새싹 해커톤의 주제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약자와의 동행'이다. 해커톤은 15세 이상 39세 이하의 기술과 혁신에 대한 열정을 가진 모든 참가자들에게 열려 있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겨루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6월 7일부터 7월 12일 18:00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새싹 해커톤 참가자 전원에게는 한달여 동안 아이디어 기획 및 구현을 위해 생성형 AI 관련 전문교육을 제공된다. 프로젝트 과제의 완성도를 높이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참여만 해도 실력이 성장되는 “경험이 실력이 되는 새싹 해커톤 프로그램”을 지향한다.

또한 수상팀에게는 수상 이외에도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운영교육 우선 수강기회 제공 및 서울창업허브 공덕 입주 추천을 통한 입주 우대지원 혜택도 함께 주어진다.

참가신청은 6월 7일(금)부터 7월 12일(금)까지 새싹 해커톤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다.

모집대상은 15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3~5인으로 구성된 팀 또는 개인(지역제한 없음)으로 7.12(금) 18:00까지 참가신청서를 새싹 해커톤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세부일정은 팀 빌딩(7.15) ▸아이디어 개발 및 교육 수료(7.15~ 22) ▸예선 평가(7.30) ▸본행사 오리엔테이션(8.5) ▸무박 2일 본·결선 평가 (8.5~ 6) ▸시상(8.6)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새싹해커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광식 서울경제진흥원 교육본부장은 “2024 새싹 해커톤은 젊은 인재들이 생성형 AI의 힘을 활용해 우리 사회의 약자를 지원하는 의미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대회이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개발자를 꿈꾸는 청년들의 역량 발산과 서울시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길 기대한다”며 새싹해커톤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안충기 기자 newnew9@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