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미국 46대 대통령 바이든

[美공화 전대] 트럼프측, 민주당내 바이든 후보사퇴 요구에 "쿠데타 시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공동선대위원장 "현직에 있으면서 인지력 장애문제로 후보직만 사퇴는 불가"

'대타' 거론 해리스 부통령엔 "바이든 괜찮다고 했다…최고 가스라이팅 책임자"

연합뉴스

대선 관련 입장 밝히는 라시비타 트럼프 캠프 공동선대위원장
(밀워키[미 위스콘신주]=연합뉴스) 강병철 특파원 =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대선 캠프의 크리스 라시비타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18일(현지시간)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가 위스콘신주 밀워키 파이서브 포럼 인근에서 개최한 좌담회에서 대선 전망 등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2024.7.18. soleco@yna.co.kr



(밀워키[미 위스콘신주]=연합뉴스) 강병철 특파원 =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대선 캠프의 크리스 라시비타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18일(현지시간)은 조 바이든 대통령에 대한 민주당 내 후보직 사퇴 요구에 대해 "민주당의 쿠데타 시도"라고 비판했다.

라시비타 위원장은 이날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가 위스콘신주 밀워키 파이서브 포럼 인근에서 개최한 좌담회에서 "그것은 미국 대통령을 퇴진시키는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만약 바이든 대통령이 후보직에서 물러난다면 그는 국민에게 자신이 대통령이 되기에 인지 능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라면서 "현직 대통령으로 있으면서 인지력 장애가 있다고 대통령 후보직을 사퇴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

그는 바이든 대통령 사퇴시 대타 후보로 유력하게 거론되는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에 대해서는 "바이든은 문제가 있고 그녀는 공범"이라면서 "그녀는 바이든이 괜찮고 건강하다고 했다. 그녀는 최고의 가스라이팅(심리적 지배) 책임자"라고 주장했다.

그는 그러면서 "결국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인플레이션 국경 등의 특정한 이슈에 대한 답을 원한다"면서 "그러나 그들(민주당)은 그에 대해 얘기하고 싶어 하지 않고 있으며 (이번 선거가) 민주주의에 대한 전쟁이란 그들의 (선거운동) 개념은 무너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대선 전망과 관련, "우리는 20~25개의 승리할 수 있는 길이 있지만 민주당은 한 가지밖에 없다"면서 "그것은 블루월(blue wall·민주당 지지 지역)"이라고 말했다.

라시비타 위원장은 바이든 대선캠프 등에서 공격의 초점을 맞추고 있는 헤리티지재단 주도의 우파 정책집 '프로젝트 2025'에 대해서는 "들어본 적 없다"면서 "이 사람들은 트럼프 전 대통령을 대변하고 있지 않다고 트럼프 전 대통령도 말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 사람들이 새 정부에 임명되거나 (정책이) 채택될 것이라는 것은 헛소리"라고 일축했다.

solec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