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스마트폰 소식

‘혜택 쏟아낸다’…통신 3사, 갤럭시Z폴드6·Z플립6 사전 개통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6·Z플립6 앞세워 하반기 고객 유치전

페이커부터 네이버웹툰 협업까지 MZ세대 고객 확보 총력전

한국금융신문

SKT 갤럭시Z폴드6·Z플립6 사전개통 시작. / 사진=SKT


[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통신 3사(SK텔레콤, KT, LG유플러스)가 삼성전자의 하반기 플래그십 모델 ‘갤럭시Z폴드6·Z플립6’ 사전 개통을 시작한다. 특히 MZ세대 고객 확보를 위해 맞춤형 혜택을 내놓는 등 치열한 고객 유치전을 예고하고 있다.

통신 3사는 19일부터 삼성전자의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Z폴드6·Z플립6의 사전 개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 개통은 지난 12일부터 진행한 사전 예약 신청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SK텔레콤(대표 유영상, 이하 SKT)는 ▲넷플릭스로 떠나는 세계여행 ▲T1팬미팅 등 ‘육대급(6가지 역대급) 혜택’을 앞세워 고객 유치에 나선다.

먼저 넷플릭스로 떠나는 세계 여행 프로모션은 갤럭시Z폴드6·플립6 개통 고객을 대상으로 넷플릭스 화제작들의 배경인 프랑스 파리, 스페인 마드리드 등을 방문할 수 있는 왕복 항공권을 1, 2차 각 60명씩 총 120명에게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응모 기간은 ▲1차 7/19~8/16 ▲2차 8/30~9/27이다.

또 SKT는 대한민국 대표 e스포츠팀 T1 선수들과 1대1 소통이 가능한 팬미팅 행사를 열고, 8월 11일까지 갤럭시 Z 폴드6·플립6를 개통한 ‘0(영)’ 청년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현장에 초대한다. 팬미팅 응모 기간은 이달 12일에서 8월 11일까지다.

그 밖에도 SKT는 ▲T로밍쿠폰 50% 할인 ▲인터파크 티켓, 인기 뮤지컬/연극/전시 할인 ▲CU플러스 구독 2개월 혜택 등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T월드 홈페이지 프로모션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형 SKT 통합마케팅전략 담당은 “갤럭시Z폴드6·Z플립6 고객분들을 위한 SKT만의 ‘육대급 혜택’에 이어 실질적인 구매 지원 프로그램도 마련했다”며 “AI 컴퍼니로서 SKT에서만 누릴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와 혜택으로 고객분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금융신문

KT 갤럭시Z폴드6·Z플립6 사전개통 시작. / 사진=KT



KT(대표이사 김영섭)는 사전 예약 기간 갤럭시Z 폴드6 512B를 1TB 용량으로 무료 업그레이드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통신 3사 중 사전 예약 혜택으로 용량을 늘려주는 프로모션을 기획한 건 KT가 유일하다. 또 인기 네이버웹툰 ‘마루는 강쥐’와 제휴를 통해 KT닷컴에서 단독 출시한 ‘갤럭시 Z 플립6 마루는 강쥐 에디션’은 1차 물량이 조기 완판되며 사전 예약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KT는 ▲구매 고객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자라섬 뮤직 페스티벌 초대권(1000명, 1인2매) ▲가족이 함께 구매하면 영화예매권(2000명, 1인 4매), 삼성가전(20명), 5성급 호텔 멤버십(3명) ▲만 34세 이하 Y덤 고객에게는 갤럭시워치 울트라, 갤럭시 버즈3프로(34명)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 확인과 응모는 KT닷컴 홈페이지와 마이케이티 앱에서 가능하다.

공식 온라인몰 KT닷컴에서 갤럭시Z폴드6·Z플립6를 구매한 고객이 받을 수 있는 추가 혜택도 있다. KT닷컴에서는 멤버십 포인트로 최대 5만원 단말기 할인과 삼성/BC카드 사용 고객 대상 5% 캐시백을 제공한다. 사용하던 폰을 반납할 경우 중고폰 시세에 최대 30만원을 추가로 보상받는 프로모션과 전용 액세서리 쿠폰, GS25, 다이소 등 다양한 제휴사 쿠폰팩을 제공한다.

김병균 KT 디바이스본부장(상무)은 "더욱 강력해진 갤럭시Z폴드6·Z플립6과 함께 KT만의 다양한 혜택을 즐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의 구매 부담을 덜어드리고 도움이 되는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금융신문

LG유플러스갤럭시Z폴드6·Z플립6 사전개통 시작. /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이하 LGU+)도 사전 예약 기간 중 네이버웹툰 ‘화산귀환’과 협업한 한정판 에디션이 모두 완판되는 등 호응을 얻었다. 특히 사전 예약 기간 ‘웹툰 화산귀환 에디션’을 구매한 고객 중 20대와 30대 비중은 약 81%로 집계됐다.

LGU+는 갤럭시Z폴드6·Z플립6 출시에 맞춰 고객이 이용하지 않는 중고폰의 배터리를 무료로 교체해 자녀에게 새 폰처럼 물려줄 수 있는 ‘갤럭시 패밀리 폰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갤럭시Z폴드6·Z플립6를 구매하고 개통한 고객은 기존에 사용하던 폰을 만 14세 미만의 자녀 명의로 개통하면 사용하던 폰의 배터리 교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LGU+는 갤럭시Z폴드6·Z플립6 출시에 따라 중고폰 판매가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우리동네 중고폰 진단센터’에서도 참여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 기준 전국 61개 LGU+ 매장에서 운영 중인 우리동네 중고폰 진단센터는 보안 선진국에서 특허받은 전문 삭제 솔루션으로 중고폰에 저장된 데이터를 안전하고 완벽하게 삭제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