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07 (토)

이슈 끊이지 않는 학교 폭력

건보 인경본부·한경국립대, 안성시 다문화 청소년 건강캠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광덕초등학교 4·5학년 100여명 참여

뉴시스

[수원=뉴시스] 다문화 청소년 건강캠프. (사진=건보 인경본부 제공) 2024.07.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뉴시스] 박종대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와 한경국립대학교가 24일 한경국립대에서 안성시 다문화 청소년 건강캠프 '뉴틴스: 에너지 데이'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교생의 80% 이상이 다문화 청소년으로 이뤄진 광덕초등학교 4·5학년 100여명에게 '에너지가 되는 하루'를 선사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단과 한경대는 다문화 청소년들의 건강할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협업해 근력·지구력 측정과 체력 인증서 발급, 운동교실을 운영했다.

또 학교폭력 예방 마술공연을 비롯해 즉석사진부스에서 체력 인증서를 들고 친구들과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포토존을 마련했다.

이원희 한경대 총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적 책무를 수행한다는 의미가 있다"며 "이번 캠프가 청소년들에게 평생 건강관리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엄호윤 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장은 "청소년에 대한 지원은 미래를 위해 사람을 심는 일"이라며 "이민가정 다문화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해 건강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단과 지역사회가 뜻을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d@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