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3 (월)

세종시교육청, 학교에 급식 식단 개발로 학생 건강 챙긴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태수 기자]
국제뉴스

대전시 소재 요리학원에서 ‘2024년도 조리스킬 향상을 위한 조리 강좌(아카데미)가 열리고 있다.(세종교육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종=국제뉴스) 김태수 기자 =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관내 학교 조리 종사자(조리사, 조리실무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요리법을 직접 실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2024년도 조리스킬 향상을 위한 조리 강좌(아카데미)'(이하 조리 강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소수 인원인 13명의 조리 종사자를 대상으로 소규모 그룹 운영 방식으로 개별 맞춤형으로 진행 실질적 실습의 효과를 거두었다.

특히, 이번 조리 강좌는 작년 11월 25일에 열린 '깔깔깔 세종급식 축제 한마당' 요리 경연 대회에서 개발된 조리법을 바탕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러한 조리법은 향후 학교 급식에 다양하게 환류될 예정이다.

더불어, 세종시교육청은 출범 이후 학교급식 식중독이 발생하지 않은 우수 교육청으로서, 학교 급식에 관한 촘촘하고 섬세한 관리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안전한 학교급식 위생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이금의 교육복지과장은 "건강한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책임감을 갖고 학교급식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연수를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