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3 (월)

[인섬] 옹진 여름학교 개최…다양한 교육·체험 마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앵커 】
뉴스730에서 전하는 인천 섬 소식, 오늘은 옹진군입니다.
인천시교육청에서 옹진군 학생들을 위해 '옹진 여름학교'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김정형 통신원이 전합니다.

【김정형 통신원】

지난 15일 인천시교육청이 도서지역 공교육 격차 해소 및 외국어교육 지원을 위해 '2024 옹진여름학교 Catch Your Dream!'을 개최했습니다.

옹진군과 협력해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에는 서해 5도에서 온 고등학교 1학년 학생 51명이 참가했습니다.

학생들은 3박 4일간 합숙하며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손철수 / 인천시교육청 담당자 : 우리 옹진군 고등학생들을 위해서 인천시교육청이 야심차게 옹진군과 함께 기획된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열어주고 다양한 본인의 진로에 대한 기회를 창출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을 교육하고자 합니다. ]

팀빌딩 활동으로 1:1 자기소개와 그림 그리기 등으로 학생들 간의 친밀감을 형성했고, 레크리에이션 시간에는 다양한 게임을 통해 큰 웃음을 나눴습니다.

2일차 오전에는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English Time이, 저녁에는 비보이, K-POP 댄스, 발라드 공연팀의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또한, 진로 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했습니다.

[김윤빈 / 참여 학생 : 영어 하면 거리감이 느껴졌는데, 여기서 놀이처럼 영어를 하니까 잘 다가갈 수 있는 것 같고, 앞으로도 이렇게 계속 활동하면 재밌게 계속 참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여름학교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과 체험을 제공해 성장의 기회를 마련해 준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영종도에서 OBS 섬 통신원, 김정형 입니다.

<영상편집: 양규철>

[김정형 통신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