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일부 타이틀에 대해 사용자 리뷰를 도입했다는 주장이 제시됐다. [사진: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플레이스테이션(PS) 스토어가 사용자 리뷰를 도입했다고 11일(현지시간) 온라인 매체 기가진이 전했다.
PS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인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PlayStation Store)에는 사용자 평가 기능이 존재하지만, 텍스트 리뷰는 게시할 수 없었다. 0~5점까지 별점을 매길 수 있어 유저들은 이를 참고해 게임 구매를 검토해 왔다.
그런데 매체에 따르면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에서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유통되는 일부 타이틀에 리뷰를 게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는 리뷰가 올라온 것으로 나타났다.
레딧에서 이와 같은 내용을 보고한 'cusman78'에 따르면, PS에서 메일을 통해 리뷰 요청을 받고 PC 브라우저를 통해 웹 버전의 플레이션 스토어에 접속하면 리뷰를 게시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는 게임 '헬다이버즈 2'(HELLDIVERS 2)의 리뷰 요청 메일을 받았다고 밝혔는데, PS에서 보낸 초대 링크를 통해 스토어의 게임 페이지에 접속하여 화면 하단으로 스크롤하면 리뷰 제출을 위한 옵션이 표시된다고 전했다.
다만 일부 유저에 따르면 이와 같은 리뷰 작성은 게임의 디스크 버전이 아닌 디지털 버전을 소유하고 있어야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