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포워드 통해 이달 말부터 순차 업데이트
삼성전자 모델이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생성형 배경 화면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신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삼성전자 인공지능(AI) 가전이 더 똑똑해진다.
삼성전자는 소프트웨어 정기 업데이트 서비스인 스마트 포워드를 통해 주방가전 신규 기능 업데이트를 이달 말부터 순차적으로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신규 업데이트 대상은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와 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 올해 출시된 오븐·인덕션, 전자레인지 등 키친 제품이다.
생성된 이미지는 냉장고 커버 스크린에 적용해 주방 분위기를 새롭게 바꿀 수 있다. 화이트보드 앱에 전달해 가족 구성원에게 특별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도 있다.
'하단 컵 세척 코스'는 하단 식기 바구니에서 오염이 적은 컵이나 텀블러를 빠르게 세척하는 기능이다. 최근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개발한 코스다. 상단 식기 바구니를 위로 올리면 최대 27cm 길이의 긴 텀블러까지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다.
지난달 로봇청소기·제습기·공기청정기 및 에어컨 일부 모델에 확대 적용된 '퀵 리모트' 기능은 다음 달부터 2024년형 키친 제품군까지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된다.
'퀵 리모트'는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가전제품과 휴대전화의 거리가 근접하면 휴대전화에 자동으로 팝업이 뜨고, 앱으로 이동해 간편하게 제품을 제어하는 기능이다. '퀵 리모트' 기능을 통해 동작 중인 조리기기 제품을 중지·종료할 수 있고 냉장고의 경우 설정 온도를 모니터링하고 문 열림 상태를 알 수 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