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3 (수)

[2024 미국 대선 LIVE] 해리스 vs 트럼프 박빙 승부... 美대선이 한국에 미치는 영향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유튜브는 19일(목) 오전 9시 ‘2024 미국 대선 라이브’를 생방송 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공화당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맞서는 2024년 미국 대선의 최신 동향을 심층 분석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선거 결과가 한국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살펴본다.

방송에서는 최근 트럼프 전 대통령을 둘러싼 암살 시도가 선거에 미칠 영향을 다룬다. 트럼프 후보는 지난 15일 골프 중에 발생한 저격 미수 사건에 대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조 바이든 대통령을 비난하며, 이번 시도가 그들에 의해 조장됐다고 주장했다.

조선일보

그래픽=김하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추석 전에 열린 1차 TV 토론회에서 해리스 부통령이 선전했다는 평가가 많다. 방송에서는 TV 토론이 이번 대선에 얼마나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지 살펴본다. 국제 정세의 혼란이 선거에 미치는 영향도 주요 논의 주제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이 격화될 경우 어느 후보에게 더 유리할지에 대해 예측해 본다. 미국 인플레이션 문제는 대선에서 큰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데, 이같은 경제 상황이 선거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서도 살펴볼 예정이다.

이번 방송에는 2명의 미국 전문가가 출연한다. 박원곤 이화여대 통일학연구원장(북한학과 학과장)은 한미 동맹 및 북한 관련 연구에서 주목 받아왔다. 서정건 경희대 정치외교학과 교수는 미국 정치와 외교 정책, 한미 관계에 대해 폭넓은 연구를 진행해왔다.

방송 진행은 이하원 조선일보 외교담당 에디터가 맡는다. 이하원 에디터는 워싱턴-도쿄 특파원, 국제부장, TV 조선 정치부장을 역임했다.

‘2024 미국 대선 라이브’는 조선일보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하원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