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5 (수)

부천시, K-뷰티 핵심 기업 우정테크 방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조용익 경기 부천시장(왼쪽)이 오정동 소재 화장품 제조용 장비 생산기업 우정테크의 생산 현장을 둘러보며 주력 상품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 부천시는 조용익 시장이 23일 경제 현장 소통을 위해 화장품 제조 장비 생산 기업인 우정테크(대표 최동필)를 방문해 생산시설을 둘러보고 임직원들과 대화를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시 오정동에 소재한 우정테크는 립스틱, 파운데이션 등 색조 화장품 제조용 장비를 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화장품 제조 기술 관련 10여개 특허를 보유하는 등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1000만 달러 수출의 탑' 수상 및 부천강소기업 2회(2018년, 2021년) 선정 등 지속적인 성장세에 있다.

조 시장은 최동필 대표와 함께 생산시설을 둘러보며, 주력 상품과 이에 적용된 특허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생산 현장 근로자를 격려했다. 임직원과 간담회 시간에는 기업 현황, 경영상 애로 및 건의 사항, 글로벌시장 공략 비결 등을 청취했다.

부천시는 화장품기업협의회를 운영해 지역 내 원료, 제조, 포장 등 화장품 산업의 주요 분야별 기업과 한국세라믹기술원 등 연구기관과의 매칭을 통한 기술 지원 및 혁신 주체 간 네트워킹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또 국내외 주요 뷰티 전시회 참가 지원 및 팝업 스토어 운영 지원 등 기업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 내 기업 판로개척에 힘쓰고 있다.

전자신문

조용익 경기 부천시장(왼쪽 네 번째)이 우정테크 임직원과 기념 촬영을 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용익 시장은 “K-뷰티 성공의 바탕에는 혁신제품의 신속 생산을 가능하게 만드는 강소기업의 기술력이 있다”며 “앞으로도 우정테크와 같이 내실 있는 기업의 지속 성장과 안정적 사업 영위를 위해 기업친화적 산업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천=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