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6 (수)

국립군산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2025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판철 기자]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국립군산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이 오는 10월14일부터 10월18일까지 2025학년도 신입생의 수시 모집을 진행한다.

수시모집 대상은 초등학교 5, 6학년 및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초등 융합 과정, 중등 융합 과정, 중등 기초 사사 과정의 원생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초등심화 융합 과정(30명, 초등 5학년 대상) △중등 융합 과정(10명, 초등 6학년 대상) △중등 기초 사사 과정(12명, 중학교 1, 2학년 대상) 총 52명을 모집한다.

중등 기초 사사 과정은 △수학/정보반, △물리/화학반, △생물/지구과학반 3개 분야로 모집한다. 수시전형의 경우 1차 서류평가를 시행한 후, 10월 26일 2차 다면적 영재성 검사를 종합하여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합격자 발표는 11월 8일이다.

국제뉴스

국립군산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2025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 사진=과학영재교육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에 선발된 학생들은 내년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며 토요일에 실시하는 정규주말수업, 여름 집중캠프, 현장학습, 학생상담, 과학자 특강 등 교과 외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현재 국립군산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수업에는 교수와 조교가 참여하는 것 외에도 수업 중 학생 관찰 기록지를 통해 학생의 학업태도 등을 기록 관리하여 지도교수 상담에 활용하는 관찰조교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국립군산대 과학영재교육원은 정부의 과학·기술 인재 발굴 및 육성 정책에 따라 초·중등 과학 영재교육대상자를 선발 및 교육하는 과학기술부 지정 대학 부설 과학영재교육원이다.

과학영재교육 외에도 한국 창의재단의 'STEM+I 생각 교실' 사업,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의 '해양과학 체험사업', 전북특별자치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의 '전북 영재 키움' 사업 등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영재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정강모 국립군산대 과학영재교육원장은 "대학 부설 과학영재교육원은 과학 전문 분야의 대학교수와 함께 다양한 실험과 체험을 통해 창의적 사고를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설립 목적이다.

이를 이루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낌없는 인적, 물적 지원을 약속합니다"라며 "숨은 영재를 발굴하고, 인재를 육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