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한양대 경영전문대학원이 2025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을 위한 오프라인 입학설명회를 31일 연다고 밝혔다. 입학설명회에서는 각 프로그램별 소개와 더불어 각 트랙 주임 교수 및 재학생과 함께 하는 질의응답시간을 통해 MBA 진학과 관련된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한양대 경영전문대학원은 △Hanyang MBA △Professional MBA △International MBA 등 3개 과정, 19개 세부 트랙으로 운영되고 있다. 연간 180여 개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강의를 제공하며 특히 현장 중심의 교육 방법론은 세계경영대학협회(AACSB)의 모범사례로 소개된 바 있다.
특히 다음 학기부터 신설되는 럭셔리브랜드경영트랙은 럭셔리 산업의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는 국내 최초의 럭셔리 전문 MBA과정이다. 해외 대학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해외 연수, 국내·외 럭셔리 업계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실무 중심 교육 및 매장 방문, 럭셔리 매니지먼트 연구 관련 국내·외 최고 권위자들이 참여하는 최신 이슈 연구 및 포럼까지 럭셔리 산업을 둘러싼 실무적, 이론적 지식을 다양한 형태의 교육을 통해 균형 있게 익힐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특히 프랑스 파리 샹젤리제 인근에 위치한 Paris luxury school of business와의 제휴를 통해 복수학위 취득 및 교환학생 제도를 운영할 계획이다. 한양대 럭셔리브랜드경영트랙을 신설한 박정근 주임교수는 “다양한 럭셔리 분야에서 주요 브랜드의 현지 임직원들이 교수진으로 참여하고 있는 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생생한 실무 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양대 경영전문대학원은 2021년, 국내 최초로 ESG트랙을 신설해 기업과 경영의 변화를 주도하는 ESG 전문가들을 양성하고 있다. 특히 국제 기준에 맞춘 ESG 보고서를 작성하거나, 기업들의 과제를 받아 프로젝트를 진행한 뒤 피드백을 받는 수업, 혹은 정보를 분석해 ESG 성과를 측정하는 지표 개발 등 학생들이 직접 ESG 경영 프로젝트를 진행해보는 과정이 독보적인 프로그램으로 꼽힌다. ESG트랙의 경우 모든 전공수업을 대면 수업과 실시간 온라인 수업으로 동시에 진행해 직장인 재학생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이규열 기자 kylee@donga.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