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김상원 위메이드 전무는 이날 열린 2024년 3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미르4 글로벌과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로 대규모 MMORPG를 성공시켜 온 경험을 바탕으로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성공을 확신한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그는 "레전드 오브 이미르에는 자동 성장과 수동 조작을 통한 성장이라는 독특한 투 트랙 시스템을 도입할 것"이라며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아이템 거래의 투명성을 한 차원 높은 수준으로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위메이드 로고. [사진=위메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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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는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국내 버전 출시 이후 블록체인 시스템을 적용한 글로벌 버전도 선보일 계획이다. 김 전무는 "기존 게임들의 경우 약 9개월 내외의 시간을 두고 블록체인 버전을 글로벌 출시해 왔다"며 "내년 1분기 국내 출시 이후 연내에 (레전드 오브 이미르 역시) 블록체인 버전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게임들의 지속적인 성과에 대해 자신했다. 이에 대해 김 전무는 "미르4 글로벌과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이 각각 일평균 동시 접속자 20만 명, 30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총 50만 명 이상의 동시 접속자를 유지하고 있다"며 "이는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도 손꼽히는 수준"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위메이드는 메드엔진의 완전 자회사 편입을 통한 신작 라인업도 대폭 강화, 이를 통한 실적 반등을 기대했다. 김 전무는 "연내 주식 교환을 완료해 메드엔진을 100% 연결 종속회사로 편입할 것"이라며 "2025년 1분기 미드나잇워커스를 시작으로 로스트 소드, 윈드러너 RPG 등 10종 이상의 신작을 내년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전략 시장인 중국에서의 성과도 기대했다. 김 전무는 "중국 미르 IP 라이선스 계약이 변경돼 6개월마다 500억 원을 수령하는 방식으로 수정됐다"며 "2025년 1분기 중 2차년도 계약 잔금 500억 원을 수령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 "기존 액토즈소프트의 중국 지역 미르2, 3 IP 라이선스 계약에 더해 다른 해외 게임사와 중국 외 지역 신규 계약도 체결했다"며 "(중국 판호 취득과 관련해) 미르 M이 이미 판호를 받았고, 나이트 크로우는 모든 절차가 완료된 상태로, 조속한 시일 내 판호가 나오면 퍼블리셔와 협력해 즉시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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