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7 (목)

영진전문대 뷰티융합학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진단'에서 최고 98.9점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백운용 기자]
국제뉴스

‘2023학년도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진단’에서 비수도권 최고점을 받았다. 사진은 이 학과 수업 모습(사진제공=영진전문대학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영진전문대학교는 "우리 대학교 뷰티융합학과가 전문대 졸업(예정)자에게 실무와 연계된 직업심화교육을 받을 기회를 보장하고, 계속교육(Work-to-School)을 활성화해 평생학습 사회 구현에 앞장선 공로로 '2023학년도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진단'에서 98.9점으로 비수도권(예체능)분야에서 최고점을 획득했다"고 6일 말했다.

영진전문대학교는 "'2023학년도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진단'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운영 중인 전국 83개 전문대, 284개 모집 단위를 대상으로 수도권과 비수도권으로 구분해 '학과 교육 기본여건', '교육운영 관리', '졸업생 취업률' 등 총 19개 항목에 대해 실시했다."고 전했다.

한편, 영진전문대학교는 "전날인 5일 발표된 진단 결과에서 뷰티융합학과는 총 19개 항목 중 '학과 교육기본여건','교육운영관리','학과 교육 품질관리'등 15개 항목이 만점을 받았고 토탈뷰티 산업현장의 교육 요구를 반영한 고도화 실무 심화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헤어·피부·네일·메이크업·특수미용 등 분야별 전문자격 취득과정을 운영할 뿐만 아니라, 미용대회와 공모전 출전을 위한 지도제를 운영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영진전문대학교는 "이를 통해 미용학사 학위를 취득한 학생들이 취업이나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는 다양한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학과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있고 2010학년도에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으로 7개 학과를 개설했으며, 2025학년도는 총 11개 학과에 345명을 운영하며 관련 학과 신입생을 현재 모집 중이다."라고 강조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