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4 (목)

비비고, 호주 대형마트 '콜스' 입점…오세아니아 영토 확장 가속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호주 어디에서나 비비고 맛볼 수 있게 할 것"

더팩트

호주에서 두 번째로 큰 대형마트 체인인 콜스(Coles)에 입점하는 비비고 제품 7종. /CJ제일제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문은혜 기자] CJ제일제당은 호주에서 두 번째로 큰 대형마트 체인인 콜스(Coles)에서 비비고 제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입점한 1위 마트 울워스(Woolworths)에 이어 2위 업체까지 입점하면서 현지 메인스트림 유통시장에서 절반이 넘는 판로를 확보했다.

판매 제품은 비비고 만두 3종(돼지고기·부추, 야채·옥수수, 김치)을 비롯해 주먹밥, 붕어빵, 핫도그 등 총 7종이다. 이 중 주먹밥, 붕어빵, 핫도그는 현지 메인스트림 유통채널에서는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제품으로 해외에서 한국 가공밥과 길거리 음식(K-스트리트 푸드)에 대한 관심 속에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와 함께 CJ제일제당은 현지 4위 대형마트인 IGA에도 내년 초 입점을 확정 지었다. 울워스·콜스·IGA는 호주 식료품 유통시장의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모두 합쳐 현지에 3000개가 넘는 매장을 보유하고 있어서 비비고 K-푸드의 인지도와 소비자 경험률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차유진 CJ제일제당 오세아니아 법인장은 "대형 유통채널 입점을 지속해 고객들이 호주 어디에서나 비비고를 맛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mooneh@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