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정보원(원장 정운현)이 운영하는 '문화포털’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문화포털은 지난 5월 디지털플랫폼정부(DPG) 국민드림 프로젝트의 문화분야 대표 추진과제로 선정됐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문화생활지원 통합서비스를 DPG 특별관(7개 기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문화포털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문화생활지원 통합서비스와 문화취약계층 특화서비스 등 주요 메뉴를 소개하며 문화정보의 통합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조할 예정이다.
통합서비스의 주요 항목으로는 공모정보, 교육정보, 자격 및 민원 행정 등이 있다. 올 상반기부터 공모정보 통합서비스를 시작으로 점차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 문화 취약계층 특화서비스는 지난 7월부터 첫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문화포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운현 한국문화정보원장은 “문화포털의 슬로건인 ‘문화를 쉽게, 더 즐겁게’처럼, 앞으로도 국민들이 쉽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와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 문화정보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박람회 기간 동안 문화포털 부스에서는 문화포털 주요 메뉴 큐레이션, 문화포털 인스타그램 팔로우&좋아요 이벤트, 모바일 ‘큐아이’ 챗봇서비스 및 시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문화포털은 디지털 시대에 맞춰 다양한 문화정보를 통합하고 국민들이 더욱 쉽게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혁신적인 디지털 정부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병태 기자 piano@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짧게 살고 천천히 죽는 ‘옷의 생애’를 게임으로!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