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로봇이 온다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으로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12년 연속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침대·매트리스 부문서도 1위 차지하며 2관왕


매일경제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파라오네오’. [사진 제공=바디프랜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헬스케어 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대표 지성규·김흥석)는 ‘2024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헬스케어 부문 1위를 12년 연속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는 브랜드스탁이 개발한 브랜드 평가 모델을 바탕으로, 각 산업 부문별로 뛰어난 경영성과를 보인 브랜드를 선정하는 경영성과 인증제도다. 차별성, 트렌드 선도력, 가치 혁신성 등을 평가요소로 삼는다.

바디프랜드는 과감한 연구개발 투자에 따라 출원 기준으로 총 1917건에 달하는 업계 최고 수준의 지식재산권과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춘 점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바디프랜드는 최근 5년 간 연구개발비를 1000억원 넘게 투자해 적극적으로 신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특히 헬스케어 로봇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며, 2년 여 만에 국내 마사지의자 시장의 40%를 헬스케어 로봇으로 전환시켰다.

바디프랜드는 헬스케어 로봇을 바탕으로 기술 수출을 확대하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으로 영역을 넓혀나간다는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헬스케어 브랜드로서 12년 연속 1위를 달성한 것은 꾸준한 고객 신뢰를 의미하는 결과인 만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연구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혁신적인 헬스케어 로봇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안마의자 시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성과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라클라우드로 침대·매트리스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2024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 바디프랜드는 헬스케어와 슬립테크 분야에서 지속적인 혁신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을 이어가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