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성기 한국민간위탁연구소장이 민간위탁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마인드 함양 교육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민간위탁연구소]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배성기 한국민간위탁연구소장이 민간위탁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마인드 함양 교육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민간위탁연구소][부산=팍스경제TV] 한국민간위탁연구소는 완주군 민간위탁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마인드 함양과 운영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오늘(20일) 밝혔습니다.
완주군 감사담당관 주관으로 마련된 이번 교육은 민간위탁 운영자와 소관부서의 전문성을 높이고 민관협업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교육은 국가와 도시의 발전 패러다임 변화 속에서 협력적 도시행정의 중요성을 중심으로, 민간위탁 이해 민간위탁 표준적 관리(관리지침) 민간위탁 효율적 관리(관리모델) 민간위탁 감사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교육에서는 직영과 민간위탁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민간위탁과 유사 용어의 차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 민간위탁 관리모델(COM)을 중심으로 민간위탁 추진 과정의 8단계를 제시하며, 단계별 관리방안을 구체적으로 설명했습니다.
배성기 한국민간위탁연구소장은 "민간위탁의 성과 평가는 철저히 이루어져야 하며, 그 결과를 군 홈페이지에 공개해 시민들과 공유함으로써 공공서비스의 투명성과 지속적 혁신을 유도해야 한다"면서 "발주처와 수탁기관이 지속적으로 조례와 관리지침을 개선해 나가야만 고품질의 공공서비스 공급과 높은 예산 효율성을 달성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