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토스, 보안컨퍼런스 '가디언즈 2024' 성료…정보보호사례 공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올해 2회째 개최…계열·관계사 보안·정보보호 사례 발표

업계 보안 전문가 400명 참석…역량 강화 노하우 공유

[한국금융신문 김하랑 기자]

한국금융신문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토스)가 보안 컨퍼런스 '가디언즈 2024(GUARDIANS 2024)'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가디언즈는 토스 계열·관계사 보안 담당자들이 정보보호 우수 사례를 발표하고 보안 역량 강화를 위한 노하우를 나누는 자리다. 올해 2회째를 맞은 행사는 25일 소피텔 앰버서더 서울 호텔에서 열렸다.

행사엔 ▲토스 ▲토스뱅크 ▲토스증권 ▲토스페이먼츠 등 4개 법인 보안 업무 담당자 23명이 참여해 보안 역량과 문화, 우수 사례를 공유했다. ▲정보보호 관리체계·개인정보보호 ▲정보보호 아키텍처·취약점 관리 ▲데이터 자산 보호·보안 위협 모니터링 등 22개 발표 세션이 진행됐다.

오프닝노트에는 토스증권 지정호 CISO(정보보호최고책임자)가 나섰다. 지 CISO는 급변하는 핀테크 산업에서 수준 높은 정보보안 체계를 구축하고 있는 토스의 노력과 성과를 소개했다. 또한 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업계 정보 교류의 장과 연구, 투자가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토스 관계자는 "토스는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 생활을 위해 누구보다 앞선 투자와 연구로 보안 체계를 더 탄탄하게 구축해 나가고 있다"며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다양한 보안 위협 대응하는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우리나라 금융 보안 발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하랑 한국금융신문 기자 rang@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