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YDP 힐링 컨퍼런스 진행 모습. ⓒ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가 2024년 추진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보육사업 발전에 기여한 어린이집의 보육교직원과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갖고자, 지난 22일 오전 10시 30분 웨딩그룹 위더스에서 '보육의 희망, 부모의 행복, 아이의 미래를 담다-’라는 주제로 '2024 YDP 힐링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및 보육관계자와 함께 진행된 이번 행사는, 센터의 2024년 사업을 엿볼 수 있는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윤영선 센터장의 개회사,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의 축사, 이해준 한솔교육희망재단 상임이사의 축사로 문을 열었다.
1부는 모아사업 표창 수여식 유보통합전문가 표창 수여식 YDP놀이실 우수사례 발표로, 2부에서는 한솔교육희망재단 및 센터에서 수여하는 우수보육교직원 표창 「2024 YDP 행복플러스 공모전」사업별 우수자 표창 수여식 후, 공모전 대상 수상자들의 우수사례 발표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3부 '화합의 시간’에서는 개그맨 송필근 진행으로 '보육교직원들의 웃음과 눈물, 갈등과 성장이 담긴 라디오 사연’을 소개하는 시간을 통해 보육교직원으로서 서로의 이야기에 함께 웃고 공감하며 보육교직원의 역할과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는 시간이 되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영등포구가 미래세대를 선도하는 과학도시로서 발돋움하며, 미래인재양성의 기초인 영등포구 가정들이 영등포구에서 자부심을 갖고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으며, 이해준 한솔교육희망재단 상임이사는 "보육교직원들의 아낌없는 헌신과 수고가 있기에 우리 아이들이 행복할 수 있다"며, "지속적으로 영유아교육발전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윤영선 센터장은 "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2024년에도 다양한 양육지원 서비스와 보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힘써왔으며, 앞으로도 교육∙보육∙양육∙돌봄을 포괄하는 통합지원 기관으로 보육교직원, 영유아, 부모 모두가 함께 유기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보육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오늘의 주인공인 보육교직원들의 즐거운 소통과 힐링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2024 YDP 힐링 컨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