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오 어스아이 |
다비오는 지구 공간 전체의 디지털 전환을 목표로 공간정보 생성과 분석을 위한 인공지능(AI) 기술과 응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AI 솔루션 '다비오 어스아이'는 위성과 항공 등 다출처 영상 기반의 공간정보를 디지털 데이터로 변환하고 분석·시각화하는 AI 공간정보 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다.
다비오 어스아이는 초해상화, 객체탐지, 영역추출, 3차원 복원, 변화감지 등의 AI 핵심 기술을 활용해 지오인텔리전스(GeoIntelligence)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광범위한 공간에 대한 심층적 이해를 지원한다. 특히 딥러닝 엔진의 지속적 고도화를 통해 공간 변화를 신속 정확하게 분석하고, 공간정보가 필요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최적의 의사결정을 돕는 통찰력을 제공한다.
다비오 어스아이는 국내외 다양한 사업에 활발히 활용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여러 지방자치단체와 기관이 건물, 도로, 지형 분석 사업에 활용하고 있다.
인도네시아의 AI 모니터링 사업에도 본격 진출했다. 최대 팜유 생산지인 인도네시아에서 서울 면적 이상의 농장 부지의 식재 분포와 건강도 분석을 통해 임업과 농업 분야에 변화를 이끌고 있다.
이외에도 다비오 어스아이는 뛰어난 데이터 정밀도를 바탕으로 현재 방산 분야에서도 입지를 넓혀 가고 있다.
다비오 어스아이는 기술력뿐만 아니라 공간정보 데이터에 대한 접근성과 사용성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존의 전문가 중심으로 운영되던 전통적 지리정보시스템(GIS) 시스템과 달리, 직관적인 사용자환경(UI)과 사용자경험(UX)을 통해 다양한 사용자가 데이터를 손쉽게 읽고 해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웹 기반으로 설계된 다비오 어스아이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제공되며, 보안 및 특수 목적 고객을 위한 온프레미스 지원을 통해 사용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