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이준희 사장./삼성SDS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삼성SDS가 28일 이준희(사진)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을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내정했다고 발표했다. 이준희 신임 대표는 뛰어난 통신기술 전문성과 경영 역량을 바탕으로 삼성SDS의 성장을 이끌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이 사장은 서울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MIT에서 전기전자공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한 IT 및 통신기술 전문가다. 2006년 삼성전자 DMC연구소에 합류한 이후 무선사업부 기술전략팀장, 네트워크사업부 개발팀장, 전략마케팅팀장을 거치며 경영과 기술 리더십 모두를 갖춘 인물로 인정받았다.
삼성SDS에 따르면 이 사장은 특히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의 기술 혁신을 주도했으며, 세계 최초 5G 통신망 상용화를 성공시키며 통신업계의 선도적인 위치를 확립하는 데 기여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 사장은 AI(인공지능) 시대를 맞아 삼성SDS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삼성SDS는 “이 대표의 리더십 아래 클라우드, 데이터 분석, AI 기반 서비스 등 미래 디지털 전환(DX) 사업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 확대를 목표로 하는 전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SDS는 이번 인사를 시작으로 부사장 이하 2025년도 정기 임원 인사를 조만간 확정 발표할 예정이다.
이준희 삼성SDS 대표이사 사장 내정자 프로필
1969년생
1993 서울대학교 전기공학과 학사
1995 MIT 전기및전자공학과 석사
2000 MIT 전기및전자공학과 박사
2006 삼성전자 DMC연구소
2019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기술전략팀장
2020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 개발팀장
2022.12. ~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이경탁 기자(kt87@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