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이하 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에 따르면 소니는 PS e스포츠를 강화하기 위해 'PS 토너먼트: XP'라는 라이브 토너먼트 이벤트 시리즈를 선보인다. 첫 번째 이벤트는 2025년 1월 18일 런던에서 개최되며, 철권8, EA 스포츠 FC 25, 포트나이트, 아스트로봇 등의 게임이 참가 대상이다.
소니는 이번 토너먼트에서 예선을 통과한 플레이어들이 PS5의 경쟁 게임 커뮤니티를 대표해 포인트를 획득하고 챔피언 타이틀과 독점 상품을 노릴 것이라고 밝혔다. 철권8과 EA 스포츠 FC 25의 예선은 이미 시작됐으며, 포트나이트는 6일, 아스트로 봇은 13일에 예선이 시작된다.
런던에서 열리는 라이브 이벤트에 참가할 자격을 얻은 플레이어들에게는 소니가 항공권과 숙박비를 지원한다. 자격을 갖춘 선수들은 런던에 도착하면 세모, 동그라미, 엑스, 네모(Triangle, Circle, Cross, Square) 4개 팀 중 하나에 배정돼 팀의 포인트(XP)를 얻기 위해 경쟁하게 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니의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5년 1월 이벤트는 PS의 트위치 및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