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6 (월)

"계엄, 탄핵에 어수선해도...12월 동행축제에 나온 소상공인들 보고 힘내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올해 마지막 '12월 동행축제' 28일까지
계엄사태 후에도 개막행사에만 2만 명
전국에 판매전 이어져...온라인 구매도
추운 겨울 가사 도와줄 제품 인기 끌어
한국일보

6일 오후 서울 마포구 홍익대 레드로드에서 열린 12월 동행축제에서 시민들이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우리 소상공인들 물건 사야죠
대학생 김이나(21)씨

올해 마지막 '12월 동행축제' 개막 행사에 들른 김씨는 "정국이 어수선한 상황에도 열심히 부스에 나와서 제품을 알리는 소상공인들을 보면 힘이 난다"며 "우리 소상공인들의 질 좋은 제품을 싸게 살 수 있으니 덤"이라고 말했다. 6~8일 서울 마포구 홍익대 레드로드에서 진행한 '12월 동행축제 개막행사' 방문객은 2만2,619명이었다.

올해 개막 행사를 개최한 홍익대 레드로드는 경의선숲길에서 당인리발전소를 거쳐 한강, 절두산성지를 연결하는 관광의 성지다. 중소벤처기업부는 홍익대 레드로드를 R1, R2 구역으로 나누고, R1에서는 기업가형 소상공인 제품과 지역 맛집(청년상인관) 음식 등을 판매하고 R2에서는 동행축제 참여 제품 100여 개를 전시했다.

전국 곳곳에서 열리는 지역 판매전들...온라인도 활용

한국일보

'건강생활연구소'의 '씨에스코 설거지바'. 건강생활연구소 제공


동행축제 대표 주관사인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은 개막식 이후에도 서울 목동 행복한백화점에서 나눔 바자회, 동행 패션쇼 등 관련 행사를 진행했다. 또 넷플릭스 요리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정지선 셰프와 함께하는 라이브 요리쇼도 준비했다.

28일까지 전국 곳곳에서 크고 작은 지역 판매전이 이어진다. 18~24일 부산에서 지역 우수 중소기업 판매전(18~24일)이 열린다. 온라인에서도 동행축제를 즐길 수 있다. 쿠팡, 11번가, 롯데온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과 정부·지방자치단체 운영 공공쇼핑몰 등 총 190여 개 채널에서 할인쿠폰 발행, 타임 특가, 특별할인전 등을 진행한다.

추운 겨울 집안 가사 도와줄 효자 제품들

한국일보

푸르고의 '그로브텍 청소기'. 푸르고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12월 동행축제에는 추운 겨울 집에서 각종 가사를 도울 수 있는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①'푸르고'의 '그로브텍 청소기'를 들 수 있다. 그로브텍 청소기는 머리 부분에 LED가 부착돼 있어 바닥의 이물질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공기청정기에 사용되는 H13등급의 필터를 써 미세먼지의 약 98.7%를 걸러내 주기도 한다. 완충된 상태로 60분 연속 사용할 수도 있다.

②'건강생활연구소'의 잔류 세제 없는 설거지를 도와주는 '씨에스코 설거지바'도 인기다. 설거지바는 쉽게 설거지에 사용하는 비누라고 생각하면 된다. 씨에스코 설거지바는 자연 성분만을 담아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세정력에도 신경을 썼다. 기름때 제거에 필수인 베이킹소다, 전분이 포함돼 있으며 농약 제거 등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③'씨에스메탈'이 선보인 '항균 스텐도마'도 눈길을 끈다. 쉽게 곰팡이와 세균이 번식하는 나무, 실리콘 도마와 달리 씨에스메탈 스텐도마는 포스코에서 만든 스테인리스를 활용해 항균력을 높였다. 변형 걱정도 없어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12월 동행축제와 이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동행축제 공식 홈페이지(k-shoppingfesta.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일보

'씨에스메탈'의 '항균 스텐도마'. 씨에스메탈 제공


이상무 기자 allclear@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