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7 (화)

HDC그룹, 정기 임원인사…세대교체·미래경쟁력 강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HDC현대산업개발, HDC 사진=강민석 기자 kms@newsway.co.kr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주현철 기자]

HDC그룹은 2025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16일 발표했다.

이번 인사는 대내외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하고 한 걸음 더 발전하기 위한 본원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방점을 뒀다. 또 건설 시스템 고도화와 개발사업 역량을 한층 강화해 체질 개선을 통한 미래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구상이다.

HDC그룹은 혁신과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해 서울춘천고속도로 대표이사에는 이지호 씨를, HDC현대PCE 대표이사 직무대행에는 김상균 씨를 선임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조직 개편과 함께 경영본부장 최고재무책임자(CFO)에 조기훈 상무, 건축본부장에 민성우 상무, 인프라본부장에 김영한 상무, 기업문화혁신실장에 강민석 상무를 각각 선임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건설 시스템의 혁신을 위한 조직개편도 단행했다.

기존 건설본부는 건축본부로 변경되고 기술팀이 신설됐다. 또 데이터 산업 등 신사업과 인프라 개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인프라 본부가 새롭게 만들어졌다. 최고안전책임자(CSO) 조직 내에도 기술안전팀과 품질팀이 신설됐다.

이같은 조직 개편을 통해 건축 및 인프라 본부, 개발본부 간 유기적 협업과 수평적 소통으로 '서울원'과 용산 병원 부지 등 각종 개발사업과 미래 전략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주현철 기자 jhchul37@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