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8 (수)

부산시설공단, 지역 통합안전협력 유공 기관 표창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시설공단은 최근 2024년 지역 통합안전협력 유공으로 부산시에서 기관 표창을 단독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역통합안전협력 유공 표창은 재난안전분야의 민·관 협력 기여를 비롯해 부산시 지역안전지수 개선 및 시민안전에 기여한 기업 및 단체를 선정·포상한다.

공단은 시설물에 대한 더 체계적인 안전점검을 위한 스마트안전자문단 운영, 최근 전기자동차 화재에 대한 유관 기관 합동점검 및 훈련 등 선제적이고 지속적인 안전관리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공단은 '안전 최우선 경영'을 경영 방침의 핵심으로 삼고, 공공시설물의 안전과 시민의 생명 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주요 공공시설물의 주기적 점검·유지 보수에 힘써왔다. 아울러 최신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재난 예측 및 대응 시스템을 도입해 시민 안전을 위한 선제적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특히 공단은 지역 내 유관 기관 및 민간 단체와의 협력을 강화, 안전사고 예방과 재난 대응에 필요한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예를 들어 부산소방본부, 경찰청, 구·군 등과 협업 추진한 대규모 안전 훈련과 캠페인은 지역 사회 전반에 걸쳐 큰 호응을 끌어냈으며 민·관 협력을 통해 재난 대응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로는 부산 시민과 함께 만든 성과로, 시민 안전과 행복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안전관리 혁신과 민·관 협력을 강화해 미래형 안전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