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7 (화)

[신SW상품대상 10·12월 수상작]심사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0월 첫 번째 일반SW 부문 수상 제품인 체크멀의 'AppCheck pro v3.0'는 상황인식을 기반으로 한 안티 랜섬웨어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특허받은 상황인식 기반 탐지 기술을 바탕으로 신·변종 랜섬웨어를 신속하게 탐지한다.

다양한 공격으로부터 각종 개인정보가 담긴 자료·문서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네트워크 드라이브와 산업제어 시스템 등 주요 정보 자산의 공격을 막는다. 특히 랜섬웨어와 악성 프로그램에 대한 시스템 복원 무력화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편리성을 갖추고 있다.

GS인증 1등급으로 품질이 검증된 만큼 갈수록 고도화되는 각종 랜섬웨어에 대응하여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도 적극적으로 진출하길 기대한다.

10월 두 번째 멀티미디어&서비스SW 부문 수상 제품인 '더치트'는 검색과 매칭 알고리즘 기반 금융사기 방지 서비스다.

이 제품은 피해자로부터 수집한 금융사기 피해를 공유하고, 상대방 신뢰도 확인을 통해 피해 정보를 판별한다.

검색과 매칭 알고리즘 기반으로 위험 요소가 있는 연락처와 계좌번호에 대한 실시간 주의 정보를 제공하고, 검증된 정보를 기반으로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확한 정보를 공유한다.

지난 2006년 서비스 출시 후 지금까지 수많은 사기 피해를 예방하며 기업의 사회적 가치 제고에 큰 역할을 수행한 만큼,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발전에 큰 역할을 수행해주길 기대한다.

전자신문

김두현 건국대 교수


12월 첫 번째 일반SW 부문 수상 제품인 에스티씨랩의 'NetFUNNLE v4.0'은 트래픽 매니지먼트 기술 기반 트래픽 분석과 제어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대규모 트래픽이 발생하면 가상의 대기 공간에 사용자들을 수용하고 대기 순서대로 서비스에 입장시키며 단계별로 트래픽을 통제한다.

웹서비스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트래픽 분석이 가능하며, 은행, 대규모 예약 시스템, 국세청의 연말정산 서비스 등 대규모 트래픽이 발생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된다. 특히, 최소 1초 단위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저장하는 실시간 모니터링 및 분석환경 제공한다는 점에서 차별성을 갖췄다.

세계로 나아가는 K-SaaS 기업답게 글로벌 트래픽 매니지먼트 시장에서 멋진 활약을 계속해 나가길 기대한다.

12월 두 번째 멀티미디어&서비스SW 부문 수상 제품인 아이퀘스트의 '얼마 ver1.0'은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소상공인 사업관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이 제품은 소상공인의 전반적인 사업과 경영관리 업무를 지원한다.

매출·매입 관리뿐만 아니라 세금 신고, 전자문서(세금계산서) 발행, 급여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한다. 특히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회계 처리 기능을 제공하는 등 소상공인을 위한 올인원 경영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경쟁력과 편리성을 갖췄다.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시기에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하고, 경쟁력 제고에 큰 힘이 되는 스마트한 비서 역할을 수행하기를 기대한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