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8 (수)

'尹 탄핵 찬성 연예인 리스트' 이승환이 보인 사이다 반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은주 기자]
국제뉴스

윤석열 탄핵 찬성 연예인 리스트 명단 / 디시인 사이드 갤러리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을 지지하거나 관련 집회를 지원한 연예인들을 비난하고 리스트를 공유하는 글이 확산되고 있다.

17일 다수의 온라인커뮤니티와 SNS에는 '윤석열 탄핵 찬성 리스트'가 올라왔다.

이와 함께 '미국 CIA에 신고하기'라며 가수 아이유를 비롯해 뉴진스, 김은숙, 봉준호 등 윤석열 대통령 탄핵에 찬성 목소리를 냈던 연예인들을 미국 중앙정보국(CIA)에 신고를 했다며 인증글까지 게재됐다.

해당 리스트에는 방송인 김어준 씨를 비롯해 윤 대통령 탄핵 촉구 집회 무대에 오른 가수 이승환, 집회 참가자를 위해 선결제에 나선 가수 아이유, 소녀시대 유리, 뉴진스 등 연예인 이름과 사진이 올라가있다.

이미지 하단에는 '미국 CIA에 신고하기'라는 글과 함께 인터넷 주소가 표시돼 있으며, CIA에 신고했다는 인증샷과 참여를 독려하는 댓글도 쏟아졌다.

국제뉴스

▲ 배우 이지은(아이유) / ⓒ이대웅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아이유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3일 공식 팬카페를 통해 "아이크(아이유 응원봉)를 들고 집회에 참석해 주변을 환히 밝히는 '유애나'(아이유 팬클럽)의 언 손이 조금이라도 따뜻해지길 바라며 먹거리와 핫팩을 준비했다"고 공지했다.

이에 일부 보수 성향 커뮤니티에서는 '아이유가 광고하는 상품을 불매운동을 하자'는 움직임을 보였다.

뉴진스는 지난 14일 오후 SNS를 통해 "많은 아이돌 선배들님과 아이돌 팬들께서 노력하고 함께 뭉쳐서 하고 계신 것 응원하고 있다"며 "어떻게든 도움이 될 수 있을까 해서 이런 걸 준비했으니 몸조심해서 함께 힘냅시다"라고 밝혔다. 이어 여의도 내 식당과 카페의 위치와 메뉴를 공지했다.

이같은 글을 접한 가수 이승환은 자신의 SNS에 이미지를 직접 게재하며 "이런 거 말고 블랙 리스트에 올려 달라. 나도 상 받고 싶다"며 "박찬욱 감독님은 왜 빼냐. 내쉬빌에 앨범 녹음하러 갔을 때 한인 식당 이모님들이 저더러 박찬욱 감독님 다음으로 유명한 사람 왔다고 깍두기 서비스로 주셨단 말이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