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한 유튜브 채널에서는 이날 광화문에서 오후 3시부터 진행되고 있는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결정을 촉구하는 집회 현장을 중계했다.
그 가운데, 조진웅이 VCR에 등장해, 현장에 집결한 시민들에게 힘을 더해줬다. 영상 속 조진웅은 "안녕하십니까. 배우 조진웅입니다"라고 인사했다.
그런 뒤, "여러분, 기억나시죠. 선혈로 지켜낸 광주 민주 항쟁. 그 푸르고 푸른 민주주의 뜻을 분명 우리 국민들은 뼛속 깊이 너무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런 우리 국민을 향해, 극악무도하게도 비상계엄으로 파괴하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허나, 우리 국민들은 한마음으로 그 패악질을 무찔러냈다. 해서, 우리 국민들이 이 시대의 진정한 영웅이다. 민주주의의 의의를 파괴하려던 내란 수괴가 판칠 뻔한 시대에 진정한 영웅은 우리 국민들이었다"고 소신을 밝혔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한편 지난 15일 국회에서 진행된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소추안 투표에 국회의원 300명이 전원 출석해 투표권을 행사했다. 그 결과, 찬성 204표, 반대 85표, 기권 3표, 무효 8표로 최종 가결됐다. 관련해, 국회의 탄핵소추안 가결 이후 처음 맞는 주말인 21일 오후, 전국 곳곳에서는 윤 대통령에 대한 조속한 체포와 헌법재판소의 신속한 탄핵 인용을 촉구하는 집회를 동시다발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