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조진웅. 자료사진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배우 조진웅이 대통령 윤석열 탄핵 촉구를 외치며 광장에 운집한 시민들을 위해 힘을 보탰다.
조진웅은 21일 서울 종로 탄핵 촉구 집회 현장에서 공개된 영상에 출연해 12·3 내란사태를 벌인 윤석열 정권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그는 "선혈로 지켜낸 광주 민주항쟁, 푸르고 푸른 민주주의의 뜻을 분명 우리 국민은 뼛속 깊이 너무도 잘 알고 있다"며 "그런 우리 국민을 향해 (윤석열 정권은) 극악무도하게도 비상계엄으로 (민주주의를) 파괴했다"고 말했다.
이어 "허나 우리 국민은 한마음으로 그 패악질을 무찔러냈다. 우리 국민이 이 시대의 진정한 영웅"이라며 "민주주의 의의를 파괴하려던 내란수괴가 판칠 뻔한 시대에서 진정한 영웅이 바로 우리 국민이었다"고 역설했다.
조진웅은 "저 또한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이 엄중한 사태를 항시 예의주시할 것"이라며 "기필코 승리할 것을, 무너지지 않을 민주주의를 지켜낼 것을, 끝까지 힘을 보태 함께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조진웅은 지난해 '홍범도 장군 지우기'에 나선 윤석열 정권을 향해서도 언론 인터뷰를 통해 "진정 그대들은 목숨 걸고 이 나라를 일구게 한 선조 선배들의 큰 뜻을 헤아려나 보았는가"라고 질타한 바 있다.
한편 윤석열은 헌법재판소가 발송한 탄핵심판 관련 서류를 수취하지 않고 있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2차 출석 요구에도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헌재는 23일 이와 관련한 대책 발표를 예고했으며, 공수처 역시 소환에 계속 불응할 경우 체포영장까지 검토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