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대한간호협회 간호인력취업교육센터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한 '2024 프로그램 참여후기 공모전'에서 '한림대학교성심병원 간호교육전담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 간호교육전담팀은 현장교육간호사로서 간호인력취업교육센터를 통해 배운 점과, 해야 할 역할, 앞으로의 다짐 등을 담아냈다.
지난 7월 22일부터 10월 25일까지 진행된 공모전 분야별 주제는 새내기 간호사로 시작 선배 간호사로 성장 간호사로 다시 도전 등이었다. 이번 공모전에서 한림대학교성심병원 간호교육전담팀은 '선배 간호사로 성장' 주제로 참여해 대상을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끄는 구성원의 힘, 조직문화 개선의 물꼬(이세영) 내 마음의 리즈시절, 실기교육으로 리마인드(황미화) 신규 간호사에서 선배 간호사로(이채현) 고난과 역경 속 배움의 기회로 간호의 시작을 돕는 간호사로 성장(송지혜) 생각의 발화점, 내 안의 불씨를 깨워 주다(김진서) 등이 차지했다.
이외에 우수상 10명, 장려상 15명의 작품이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23일 '2024년 간호인력취업교육센터 사업성과보고회'에서 진행된다. 모든 수상자는 간호인력취업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출품된 작품은 수상작과 함께 도서로 제작·발간됐다.
한편, 대한간호협회 간호인력취업교육센터는 의료법 제60조의3에 근거한 보건복지부 위탁사업 수행기관으로, 간호인력 전문성 강화 및 숙련 간호인력 확보 사업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