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6 (목)

[NNA] 은련국제, 英 와이즈와 해외송금 협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사진=은련국제 페이스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국 결제 서비스 은련국제(銀聯国際,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는 영국 핀테크(IT를 활용한 금융 서비스) 기업 와이즈와의 업무제휴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해외에서 중국으로의 송금 서비스를 확충하고, 중국인 뿐만 아니라 ‘은련(銀聯)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외국인도 해외 송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일부 송금 서비스의 거래시간도 확대, 24시간 365일 대응한다.

와이즈는 국가・지역을 넘나드는 해외송금 핀테크 기업. 양사는 와이즈의 웹사이트 또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서 은련카드로 위안화를 송금하는 서비스를 공동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협력 확대로 송금받는 대상에 중국인 뿐만 아니라 중국에 체류하는 은련카드 보유자까지 추가, 일본,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미국 등 45개국・지역에서 송금할 수 있도록 했다. 중국에서 일하거나 공부하는 외국인 수요에 대처하기 위한 조치다.

■ 중국 내 결제 위챗과 협력

외국인의 중국 내 결제환경도 개선한다. 은련국제는 인터넷 서비스 기업 텐센트(騰訊控股)의 전자결제 서비스 ‘위챗페이(微信支付)’와 업무제휴 관계를 맺었다. 한국 ‘네이버페이’와 태국의 ‘K플러스’ 등 8개의 해외결제 애플리케이션을 은련카드(디지털 카드 포함)와 연계, 각 애플리케이션에서 위챗페이의 QR 코드를 인식, 지불할 수 있도록 한다.

각각의 현지 통화는 자동으로 위안화로 환전된다.

중국에서는 소규모 개인상점 등에서 제시하는 위챗페이의 QR 카드를 이용자가 단말기로 인식, 결제하는 경우가 많다.

은련국제는 앞으로 마카오와 동남아시아 등의 현지 은행과도 협력관계를 확대, 동 기능을 도입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은련카드는 83개국・지역에서 발행되며, 발행매수는 2억 5000만장 이상이다.

요시노 아카네 기자/ [번역] 이경 기자 dorami@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