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5 (수)

의왕도시공사, 2024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외교부 장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사진=의왕시]




경기 의왕도시공사가 지난 20일 개최된 ‘제19회 2024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UUC 관내 경로당 회계처리 재능기부 봉사활동’으로 외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24일 공사에 따르면,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주최, 정부 관계부처가 후원하는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은 사회봉사, 재능기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공헌을 한 유공자를 발굴해 정부시상으로 수여하는 사회공헌 분야 대표적 시상식이다.

공사는 지역사회 환경 분석을 통해 의왕시 노인인구 비율 증가에 따른 문제에 주목, 매년 경로당 보조금 회계처리 오류 발생에 따른 어려움에 대응·협력하고자 2021년 11월 대한노인회 의왕시지회, 의왕시자원봉사센터와 3자 간 협약을 체결했다.

아주경제

[사진=의왕시]




협약에 의거, 그해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관내 57개소 경로당을 대상으로, 총 82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관내 경로당 회계와 행정업무를 지원하며 지역 재능기부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어, 이번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외교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편 공사 노성화 사장은 “이번 수상은 전 직원이 재능기부 형태의 맞춤형 자원봉사활동으로 이뤄낸 결과물이어서 더욱 값지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 협력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주경제=의왕=박재천 기자 pjc0203@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