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76개 기관과 협약…평등 약속하는 교육·힐링 공간으로
한국여성수련원 |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한국여성수련원이 26일 2018 평창기념재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동계스포츠 교육프로그램 및 관련 콘텐츠 분야에서 서로 협력하고, 동계스포츠 지도자 양성을 위한 시설 사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하고자 이뤄지는 것이다.
양 기관은 여성과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강화하고, 동계스포츠 분야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데 협력할 계획이다.
이로써 한국여성수련원은 올해 20번째 업무협약을 체결, 총 업무협약은 76개 기관으로 늘어났다.
한국여성수련원과 올해 업무협약 맺은 도내 기관은 2018 평창기념재단을 비롯해 강원특별자치도청교육청, 강원개발공사, 강원관광재단 등이다.
한국여성수련원의 교육 |
이들 기관과의 협력은 한국여성수련원의 목표인 지속 가능한 교육·문화의 확산을 위해 중요한 발판이 되고 있다.
도내 기관 이외에도 성신여자대학교, 사단법인 한국여성변호사회, 서울특별시립여성보호센터, 대한소방공제회 등 다양한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풍성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여성수련원은 내년에도 평등을 약속하는 교육·힐링 공간이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장할 예정이다.
함영이 한국여성수련원장은 "많은 기관 및 단체와 업무협약을 통해 양성평등과 교육 문화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는 한 해였다"며 "새해에도 교육과 힐링을 중심으로 지속 가능한 양성평등 사회를 구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감동을 기억하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사진전 |
yoo21@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