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31 (화)

무안공항 여객기 사고 ‘대참사’에 정치권 “총력 지원” 한 목소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우원식 국회의장 “국해 할일 찾아 최대한 지원”

이재명 대표“국회 민주당 모든 지원 다할 것”

한동훈 전 대표“국민 모두와 같은 마음 기도”

헤럴드경제

29일 오전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착륙 중이던 항공기가 활주로를 이탈해 울타리 외벽에 충돌했다. 사진은 무안공항 인근에서 촬영한 영상을 캡처한 것으로, 소방 당국이 사고 수습 작업을 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유동현 기자] 전남 무안공항 항공기 활주로 이탈 사고로 28일 현재 사망자 47명으로 파악된 가운데 정치권에서는 총력 지원에 나서겠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우원식 국회의장은 29일 페이스북에 전남 무안공항 항공기 활주로 이탈 사고와 관련해“ “무안공항 사고, 지금은 인명구조가 가장 우선”이라며 “국회도 해야 할 일을 찾아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했다.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관련 모든 부처는 최선을 다해달라”며 “주변 지자체와 도움을 주실 수 있는 모든 기관에서도 노력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일분일초가 시급한 위기 상황”이라며 “당국은 행정력과 가용 자원을 총동원해 조속히 사고를 수습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국회와 민주당도 사고 수습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다 하겠다”고도 약속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전 대표도 이날 페이스북에 “한 분이라도 더 구할 수 있도록 소방 당국에서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국민 모두와 같은 마음으로 기도한다”고도 적었다. 한 전 대표가 소셜미디어(SNS)에 글을 올린 것은 지난 16일 대표직에서 물러난 뒤 13일 만이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페이스북에 “서울시는 국민의 아픔에 함께하며 필요한 모든 지원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신속한 구조 활동과 구조대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대응할 것을 당부드린다”며 “모두가 힘을 모아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함께하겠다”고도 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신속한 인명 구조를 당부하고, 사고 수습을 위해 정부를 총력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윤덕 사무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인명 피해가 최소한으로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며 “정부 당국이 빠르게 구조 작업과 사고 수습을 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했다. “이재명 대표가 조속한 사고 수습을 위해 국회와 당 차원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정부에 해야 한다는 지시를 박찬대 원내대표와 제게 지시했다”고 전했다.

박찬대 원내대표도 페이스북 글에서 “관련 당국은 피해 수습과 사후 대응에 만전을 기해주시길 당부한다”며 “민주당도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취하겠다”고 강조했다. 전현희 최고위원은 “일분일초가 시급한 위급 상황으로, 민주당도 신속한 사고 대응과 인명 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고, 정청래 의원도 “국회에서 할 수 있는 일은 뭐든 돕겠다”고 적었다.

김보협 조국혁신당 수석대변인은 “인명 구조와 사고 수습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인 정춘생 수석원내부대표를 중심으로 무안사고대책위원회를 만들겠다고 설명했다. 김선민 당 대표 권한대행도 기자간담회에서 “고인의 명복을 빌고 유족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사고 수습을 위해 노력하고 사고 원인도 꼼꼼하게 챙기겠다”고 말했다.

홍성규 진보당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간절한 마음으로 인명 구조에 최선을 다해주기를 관계 당국에 부탁드린다”며 “현장에서 애쓰고 계실 소방 공무원과 경찰 공무원도 안전에 유념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오전 9시 7분께 총 181명이 탑승한 태국 방콕발 제주항공 항공기가 무안국제공항 활주로로 착륙을 시도하던 중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고, 이에 따라 현재까지 탑승자 47명이 사망한 것으로 파악됐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