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1 (수)

강원특별자치도, 강원도산 보증씨수소 5두 선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춘천=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축산기술연구소는 홍천과 영월에서 생산된 한우가 최근 가축개량협의회 한우분과 위원회에서 보증씨수소로 선발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KPN1640과 KPN1649를 포함해 총 5두가 강원도산 씨수소로 인정받았다. 보증씨수소는 국가에서 우수한 유전적 능력을 공식 인증받은 한우로, 다양한 검정을 통해 최종 선정되는 데 약 5년이 소요된다.

뉴스핌

강원특별자치도 보증씨수소.[사진=강원특별자치도] 2024.12.29 onemoregive@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선발에는 추가로 KPN1665, KPN1668, KPN1647도 포함돼 15위 내로 선발되지 않았지만 기존 씨수소보다 뛰어난 개체들이 추가됐다.

강원특별자치도는 농가 대상 개량기술 교육과 체계적인 혈통 관리를 통해 우수 개체 선발을 지속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양축 농가는 우수한 유전자를 활용해 한우 품질을 높이고 소득 증대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선발은 한우 개량의 새로운 전환점으로 지역 농가와의 협력을 통해 우수한 개체 발굴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이 강조됐다.

강원특별자치도는 한우 유전적 다양성과 개량 효과를 극대화해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onemoregive@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