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7 (화)

[포토] ‘화이트햇 스쿨’ 제3기 교육생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한국정보기술연구원이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 ‘화이트햇 스쿨’ 제3기 교육생을 27일 오후 5시까지 모집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기술연구원이 주관하는 ‘화이트햇 스쿨’은 정보보안 인재로 성장하길 희망하는 만 26세 이하 초급 인재를 대상으로 정보보안 입문 교육, 기술 멘토링 등을 제공해 중급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원 나이는 만 26세 이하이고, 선발 인원은 총 420명을 서류 심사·인적성 검사 및 AI 면접·필기시험·심층 면접 등을 거쳐 선발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지원금 지급(1~2단계 교육 기간) 및 취업 상담 등을 지원한다. 우수 수료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인증서·상금 지급 ▲해외연수 프로그램 참가 지원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프로그램(BoB) 교육 프로그램 신청 시 우대 등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유준상 한국정보기술연구원장은 “인공지능(AI),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 등 신기술 성장으로 화이트 해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화이트햇 스쿨에서 성장한 교육생들이 우리나라의 사이버 안보를 든든하게 지켜주는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화이트햇 스쿨은 2023년 개설 이후 총 62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지난해 제2기 모집에는 총 1014명이 지원해 약 3: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