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8 (수)

[성남소식]시, 65세 이상 2090명 '실버텃밭' 무료 분양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성남=뉴시스] 성남시청 건너편에 있는 시민농원. (사진=성남시 제공) 2025.01.06.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성남=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성남시는 중원구 성남동 성남시민농원 내 실버텃밭을 2090명에 무료 분양하기로 하고 17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6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주민등록상 65세 이상(1960년 12월31일 이전 출생) 성남시민이다. 1명당 분양 규모는 12㎡(3.6평)다.

텃밭 분양 기간은 4월1일부터 11월 말까지다. 상추, 쑥갓, 열무 등의 작물을 경작할 수 있다. 성남시 농업기술센터는 분양 시민들에게 텃밭 재배 기술을 가르쳐 주며, 삽, 괭이, 등 농기구를 비치한다.

분양 희망자는 기한 내 성남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소비자 참여마당→실버텃밭 신청)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당첨자는 24일 오전 10시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성남시청 건너편에 있는 성남시민농원은 총면적 11만㎡ 규모의 단일면적 전국 최대의 공영도시농업농장이다.

◇성남시, 중소기업 이차보전 및 특례보증 확대 지원

뉴시스

[성남=뉴시스] 성남시청.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 성남시는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차보전금 및 특례보증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경기 불황과 고금리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과 자금난 완화를 위해서다.

성남시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차보전금 지원사업은 기업이 협약은행을 통해 운전자금 융자를 받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금리 일부를 지원받는 이차보전 방식으로 운영 중이다. 지난해에는 69개 업체에 189억원의 융자를 추천하고 13억원의 이자를 지원했다.

지원대상은 성남시에 본점 또는 사업장이 등록돼 있는 중소기업 중 ▲제조기업(전업율 30% 이상) ▲벤처기업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성남시 전략산업 ▲재난피해 확인기업에 해당하는 업체 중 연간 매출액 50억원 미만 업체(재난피해 확인기업은 매출액 심사 생략)이다. 3년간 최대 5억원까지 융자를 지원한다.

시는 올해 이자지원율을 일반기업 2.3%, 우대기업 2.5%, 재난피해기업 3%로 전년대비 상향 조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차보전금 지원사업 관련 접수방법, 취급은행,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 홈페이지(시정소식-고시공고-일반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희망업체는 경기신용보증재단 성남지점에 상담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gs5654@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