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금융시장 변화 고려한 해외투자 상품 3종
배당·인컴형 전략 초점 맞춘 국내투자 상품 3종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KB자산운용이 새해를 맞아 개인투자자들이 연금 투자수단으로 활용하기 좋은 국내외 투자 펀드 6종을 소개했다.
KB운용은 6일 자료를 통해 해외 펀드 상품 ‘KB 미국대표성장주’, ‘KB 스타인도Nifty50 인덱스’, ‘KB 미국장기국채플러스’ 3종을 추천했다.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으로 미국 중심의 정책 변화와 그에 따른 글로벌 금융시장의 변화 흐름 속에서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KB 미국대표성장주는 인공지능(AI), 자율주행, 클라우드 컴퓨팅, 사물인터넷을 포함한 경쟁력 높은 미국 대표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트럼프 2기의 법인세 인하와 규제 완화 정책이 AI산업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제공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장기적 관점에게 수익을 추구하는 연금 투자자에게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인도 대표지수를 추종하는 KB 스타인도Nifty50 인덱스도 함께 추천했다. 인도는 내수 중심의 경제 구조로 대외 리스크 민감도가 낮고 미중 무역분쟁 격화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KB운용은 인도를 떠오르는 신흥 국가로 높게 평가하면서 향후에도 성장성이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세 번째로 내세운 해외 펀드는 미국 장기국채 및 일부 크레딧물에 투자하는 KB 미국장기국채플러스다. 중장기적으로 분할매수 전략을 활용한 장기 채권 펀드 투자가 여전히 유효하다는 분석이다.
KB운용은 아울러 현재 국내 시장의 경우 정치적 불확실성, 투자심리 악화로 인한 자금 이탈이 지속되고 있으나 자산 상승에 따른 차익 수익과 더불어 주식 배당이나 채권 이자 등 일정 주기로 발생하는 현금 흐름을 추구하는 인컴형 전략을 갖춘 국내 투자 상품은 연금 투자에 활용할 만하다고 조언했다. 이에 따라 ‘KB 코리아밸류업액티브’, ‘KB 스타코리아밸류업인덱스’, ‘KB 장기국채플러스’를 유망 펀드로 선정했다.
KB 코리아밸류업액티브와 KB 스타코리아밸류업인덱스 펀드는 배당, 주주환원 등 기업 및 주주가치 제고 관련 기업에 대한 투자하는 상품이다. KB 장기국채플러스는 국내 채권 시장의 금리 인하 사이클에 대비한 전략 펀드 상품이다.
장순모 KB운용 상품전략본부장은 “대내외 정책 변수 등 불확실한 시장 환경이 지속되고 있으나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미국과 배당, 인컴에 대한 투자 상품 수요는 지속될 것”이라며 “성장성과 수익성을 고려한 투자 지역과 전략 선별을 통해 새해에도 장기 투자에 적합한 고객 맞춤형 상품을 개발하고 공급하면서 다양한 투자솔루션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훈 기자 enough@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