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텍캐리어 19XR(V) 인버터 터보 냉동기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냉난방공조 전문기업 오텍캐리어가 최근 냉각 솔루션 부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7일 오텍캐리어는 최근 서울, 경기 성남·평택, 인천, 부산, 강원 영월에 위치한 호텔·리조트 6곳에 캐리어 터보 냉동기, 냉난방기, 전기히트펌프 공조기 등을 납품 또는 계약했다고 밝혔다. 오텍캐리어는 현재 수랭식 터보 냉동기를 비롯해 수랭식 스크루 냉동기, 공랭식 스크루 냉동기 부문에서 출력과 용도에 따라 적용할 수 있는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데이터센터에 납품하는 냉각 장치 FWU(Fan Wall Unit) 모델도 주력 상품 중 하나다.
오텍캐리어는 냉동기 제품군을 중심으로 냉각, 에너지 솔루션 분야에서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AI) 발전과 함께 수요가 늘고 있는 데이터센터와 관련한 쿨링 솔루션에 집중하고 있다. 오텍캐리어는 데이터센터의 요구 사항에 부합하는 냉동기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으며 원활한 사업 확장을 위해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이런 차원에서 최근 싱가포르의 에너지 솔루션 기업 '쿨리스트디시(CoolestDC)'와 함께 액체 냉각 솔루션 사업 협력·투자를 모색하고 있다. 오텍캐리어는 데이터센터 쿨링 솔루션으로서 D2C(Direct to Chip) 액체 냉각 방식이 앞으로 주류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개발·투자에 주력하고 있다. 기존 액침 냉각 방식에 대해서는 설치·유지관리·투자의 어려움을 고려해 특수 용도에만 한정적으로 고려하고 있다.
[이윤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