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1 (목)

    이슈 콘솔 게임 이모저모

    닌텐도 스위치2 조이콘, 마우스처럼 작동할까…특허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닌텐도 스위치2 조이콘은 마우스처럼 작동할 가능성이 있다. [사진: 세계지식재산권기구(WIPO)]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닌텐도가 스위치2 조이콘을 컴퓨터 마우스처럼 작동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다는 사실이 특허를 통해 드러났다.

    7일 IT매체 더 버지에 따르면 특허 이미지 속 조이콘은 사용자가 수평으로 잡고 있고, 광학 센서가 아래를 향해 있어 마우스처럼 표면 위에서 이동할 수 있는 모습이다. 또 다른 이미지에서는 사용자가 조이콘을 수직으로 잡고 있는 모습이다.

    또한 일본어로 된 특허의 기계 번역본에는 '마우스 작동 센서'라는 용어가 28번 나오는데, 이는 컨트롤러 내부에 마우스처럼 작동하게 하는 기술이 있을 것임을 시사한다.

    또 다른 특허에서는 이 조이콘이 원래 스위치용과 비슷한 손목 스트랩 부착물에 끼울 수 있음을 보여준다. 해당 특허의 기계 번역에는 '자석'이라는 단어가 355번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손목 스트랩이 조이콘에 자석으로 부착될 수 있음을 나타낸다.

    한편, 닌텐도는 지난달 스위치2의 티저 영상에서도 조이콘 2개가 바닥을 따라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주며 이 기능을 암시한 바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