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1 (목)

    이슈 콘솔 게임 이모저모

    닌텐도 DS 에뮬레이터 '드라스틱', 구글 플레이 스토어서 삭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15일(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에 따르면 닌텐도 DS 에뮬레이터 드라스틱(Drastic)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사라진 것으로 나타났다.

    에뮬레이터란 특정 게임기의 환경을 가상화된 형태로 구현해 주는 소프트웨어를 이른다. 드라스틱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사라진 이유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 다만 닌텐도가 아닌 개발자가 애플리케이션(앱)을 제거했을 가능성이 크다.

    지난해 개발자 '엑소페이즈'(Exophase)는 드라스틱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전환했다. 아울러 구글 플레이에서 애플리케이션(앱)을 제거하고 코드를 오픈 소스로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지만, 이는 실현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해당 발표는 닌텐도 합의로 스위치 에뮬레이터 '유즈'(Yuzu)와 닌텐도 3DS 에뮬레이터 '시트라'(Citra)가 폐쇄된 후에 이뤄졌다.

    드라스틱 삭제는 지난해 닌텐도가 유즈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하면서 흔들렸던 에뮬레이터 시장에 타격을 입혔다. 다만 최근 애플이 앱 스토어 가이드라인을 변경하면서 iOS 에뮬레이터 시장의 활성화를 기대해 볼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