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유 미주투어 ‘ONEW THE LIVE : CONNECTION in USA’ 포스터. 노머스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콘서트는 다음달 24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시작해 26일 디트로이트, 28일 워싱턴D.C., 30일 시카고에서 진행한다. 또 5월 2일 댈러스를 비롯해 같은 달 4일 휴스턴, 7일 샌프란시스코, 9일 로스앤젤레스 등 미주 8개 도시에서 열린다.
노머스는 온유의 소속사 그리핀엔터테인먼트와 다양한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IP를 활용해 국내외 공연 일정을 함께 소화하고 메시지, 팬클럽, 공연온라인스트리밍 등 플랫폼 서비스도 지원한다. 또한 아티스트 커머스(MD), 콘텐츠까지 제공하며 아티스트 IP의 부가 수익 극대화를 위해 협업하고 있다.
노머스는 하나의 아티스트에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 IP 멀티 서비스’를 지향한다. 팬덤플랫폼 '프롬(fromm)' 운영과 함께 아티스트와 팬을 연결하는 콘텐츠, 커머스, 공연 기획 등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업적 시너지를 내고 있다.
지난 2022년부터 북미지역에 케이팝(K-POP) 아티스트들의 해외투어 공연 기획을 맡으며 레퍼런스를 확대하고 있다. 2022년 에스에프나인(SF9), 2023년 피원하모니(P1Harmony)와 마마무 등을 비롯해 2024년 휘인, 차은우, 아이유 등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들의 해외투어를 진행한 바 있다. 올해 2월 미주 5개 도시에서 열린 태민의 미주 투어도 함께했다.
노머스 관계자는 “현지 프로모터와의 긴밀한 네트워크와 자체 보유 팬덤 데이터를 활용한 기획력으로 노머스는 미주 대형 해외투어 진행에 압도적 우위가 있다”며 “팬들이 아티스트와 소통하며 다채로운 즐거움을 느끼고 엔터회사와 상호 윈윈(win-win)할 수 있도록 사업 모델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