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2\' [사진: 한국닌텐도]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17일(이하 현지시간) IT매체 테크레이더에 따르면 닌텐도 스위치2는 인공지능(AI) 업스케일링 기술을 탑재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업데이트된 닌텐도 특허에는 해상도 540p 이미지를 1080p로 업스케일링하는 방법이 상세히 설명됐다. 이로 인해 오래된 게임들이 닌텐도 스위치2에서 더 나은 품질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업데이트된 특허는 닌텐도 스위치2가 게임 플레이 시 그래픽 향상을 위한 업스케일링 기능을 지원할 수 있음을 거의 확증한다. 해상도를 약 2배로 늘릴 수 있는 업스케일링 기능 덕분에 휴대용 게임은 전작보다 더 나은 그래픽을 제공할 전망이다.
전작 스위치에서 출시된 하위 호환 게임인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Super Mario Odyssey)와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The Legend of Zelda: Tears of the Kingdom)은 AI 업스케일링을 통해 새로운 하드웨어에서 더 원활하게 실행될 수 있다. 이는 현재 닌텐도 스위치 사용자들이 업그레이드를 고려할 큰 이유가 될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2가 엔비디아의 DLSS나 플레이스테이션5(PS5) 프로의 PSSR과 유사한 AI 업스케일링을 갖출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오는 4월 2일 개최될 닌텐도 다이렉트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다가오는 닌텐도 다이렉트에서는 더 많은 성능 및 하드웨어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기대된다.
Nintendo just released an update for Nintendo Switch 2 on AI resolution Upscaling. It's happening, folks! pic.twitter.com/6GZUEXeBli
— Mike Odyssey - Nintendo Switch 2 Experience Dallas (@MikeOdysseyYT) March 16, 2025<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