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AI 허브, 개발자 대상 뉴스레터 발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 확대 운영
김상표, 퀄컴 본사 부사장 겸 한국사업총괄 부사장이 퀄컴 개발자 커뮤니티 킥오프 행사에서 기조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퀄컴]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퀄컴 테크날러지스의 ‘개발자 우선’ 전략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퀄컴 개발자 커뮤니티의 주요 구성원인 유통사, 설계 센터, 산업용 PC 업체, 운영체제 플랫폼, 인공지능(AI) 툴체인 및 소프트웨어 기업 등 20여개 퀄컴 협력사들이 참석했다.
퀄컴은 자사의 PC 및 사물인터넷(IoT) 제품 로드맵과 개발자 우선 전략을 소개하고 5월로 예정된 퀄컴 파트너스 테크 데이 등 올해 진행될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을 공유하며 협력사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또한 AI 개발자들을 위해 스냅드래곤 및 퀄컴 플랫폼이 탑재된 모든 제품에 사전 최적화된 AI 모델을 제공하는 플랫폼인 퀄컴 AI 허브 는 개발자가 직접 자신의 AI 모델을 퀄컴 플랫폼에 최적화할 수 있는 Bring Your Own Model도 지원한다.
권오형 퀄컴 본사 수석 부사장 겸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퀄컴의 개발자 우선 전략은 기술 생태계를 확장하고 개발자들에게 최적의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번 퀄컴 개발자 커뮤니티 발대식을 기점으로 개발자들이 산업 전반에서 퀄컴의 진보된 기술을 더욱 폭넓고 용이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서효빈 기자(x40805@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