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AWE 2025'서 금상 2개, 혁신상 2개 등 4개 수상
AWE 어워드 금상을 수상한 97형 LG 올레드 에보(LG전자 제공). ⓒ 뉴스1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스1) 박주평 기자 = LG전자(066570)가 아시아 최대 가전제품 박람회 'AWE(Appliance&Electronics World Expo) 2025'에서 최고상인 금상과 혁신상을 받으며 차별화된 제품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21일 LG전자 뉴스룸에 따르면 LG전자는 올해 AWE 어워드에서 금상 2개와 혁신상 2개 등 총 4개 상을 받았다.
AWE는 약 1000개 업체가 참가하고 36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모이는 아시아 최대 가전 전시회로 미국 CES, 독일 IFA와 함께 글로벌 3대 가전·전자제품 박람회로 꼽힌다.
AWE 어워드는 중국가전협회(CHEAA)가 제품의 혁신성과 기술력, 디자인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금상 △코어상 △혁신상을 시상한다. 금상은 현장에서 심사단이 평가해서 시상하는 최고상이다.
워시콤보 하단에 4㎏ 용량의 통돌이 세탁기 '미니워시'를 추가로 설치하면 세탁·건조를 진행하는 동시에 섬세한 의류나 속옷, 아기옷 등을 분리 세탁할 수 있다.
또 △목소리 주인공 계정으로 로그인해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이스 ID △TV 사용 중 문제 발생 시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 방법을 제시하는 'AI 챗봇' △생성형 AI를 활용해 원하는 이미지를 만드는 '생성형 AI 갤러리' 등도 장점이다.
AWE 어워드 금상을 수상한 LG 워시콤보(LG전자 제공). ⓒ 뉴스1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AWE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한 얼음정수기냉장고(모델명: F664MPY88D)는 '노크온' 기능이 적용돼 도어를 두 번 두드리면 냉장고 문을 열지 않고도 내부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냉장고의 'UV나노' 기능은 정수된 물이 나오는 출수구를 한 시간마다 10분씩 UV LED로 자동 살균한다. 냉장고에 탑재된 3단계 안심정수필터는 중금속 9종, 미세입자를 감소시키고 대장균과 같은 박테리아, 식중독 원인이 될 수 있는 노로바이러스 등을 제거한다.
특히 시청환경에 맞춰 평평한 화면을 900R(반지름 900㎜ 원이 휜 정도) 곡률로 구부릴 수 있다. 평평한 화면으로 일반 콘텐츠를 시청하다가 레이싱 게임이나 1인칭 슈팅게임 등을 몰입해 즐길 때는 커브드 화면으로 바꿔 활용할 수 있다.
중국가전협회는 "AWE 어워드는 뛰어난 제품과 혁신적인 기업에 대한 인정"이라며 "수상작들은 미래 가전제품과 산업의 혁신을 위한 기준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jupy@news1.kr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